Hama

일본 나리타공항 우에노역 가는 방법 / 스카이 라이너 시간표 본문

여행

일본 나리타공항 우에노역 가는 방법 / 스카이 라이너 시간표

N.O. 2018. 3. 19. 16:06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정말 평일 주말 밤낮 구분 없이 야근과 철야를 반복하며 회사생활을 하던 도중 이직했던 회사에서 맞는 첫 휴가가 있었습니다. 거래처였던 분과 마음이 맞아 함께 만든 회사였기 때문에 정말 애정을 많이 쏟았던 곳이었습니다.(지금은독립했습니다) 그 회사에서 저의 첫 휴가를 맞게 되는 날. 저는 인천공항에 새벽 6시까지 가야 하는스케줄이었습니다. 비행기 시간 때문이었습니다. 대전에서 서울까지 리무진버스를 이용하려면 또 3시쯤에 있는 공항버스를 이용해야 했습니다. 솔직히 그 당시에는 나 자신이휴가를 가는 것이 사치인가 싶었습니다. 특정 업무에 대해서는 저를 대신할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만약을 대비한 작업을 해두는데 새벽 2시에 퇴근을 하게 된 것입니다.'

지금 생각하면 왜 그랬나 싶네요.. 멍청했어...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눈치채고부터는 시간 나는 대로 여행을 다 니시 시작했습니다. 특히 일본이나 중국 쪽은 비행기로 1~2시간 정도면 가는 거리이다 보니 1년에 최소 2~3번 정도는 여행을 가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처음은 신기한 게 많아 쇼핑 위주였다면 이젠 정말 그 나라 사람들의 실제 모습이랄까요. 살아가는 모습이 궁금해져서 점점 저만의 여행 코스를 만들게 된 거 같습니다. 그렇지만 아직 패스 사용방법이나이동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제가 사용하는 팁들을 풀까 합니다.

인생의 첫 여행지는 도쿄였습니다. 도쿄에는 공항이 두 곳이 있는데 하네다 공항과 나리타 공항입니다. 예전에는 버스를 이용했었는데 화장실이 용이나 승차감, 편의 시설 때문에 철도를 더 애용하게 되었습니다. 시간을 아끼는 것이 제 몸과 돈을 아끼는 것이라는 여행 철칙이 생겼기 때문에 굳이 거리를 보기 위한 투어가 아닌 이상은 이동을 시간 단축 = 비용 단축 = 몸 HP 절약.

이번엔 나리타공항에서 우에노 역까지 편하게 지정석 열차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총 소요시간은 45분입니다. 가끔 한국의 여행사에서 교통 이용권을 세트로 묶어서 할인하는 경우가 있는데 저 또한 이 상품을 이용하였습니다. 도쿄 도심까지 한 번에 가는 스카이 라이너 티켓과 도쿄 서브웨이 이용 패스권 이였습니다. 특히 이 서브웨이 패스권은 일본 현지인이 아닌 여행객들에게만 판매하는 교통권이었기 때문에 가격과 옵션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른 지역의 패스권의 경우, 시간제가 아닌 날짜 개념을 사용하는 곳이 있다 보니 그날 점심때쯤 사용을 시작했다고 하더라도, 그날 24시가 지나면 더 이상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 패스권은 시간개념이기 때문에 24시간짜리인 경우, 오늘 오후 3시부터 사용하면 내일 오후 2시 59분까지 사용을 할 수 있는 교통카드인 것입니다. 너무 잘 사용했네요.. 72시간 자리였는데 하루에 3번 정도만열차를 이용해도 본전 이상이었습니다.

다시 스카이 라이너로 돌아오겠습니다. 먼저 한국에서 스카이 라이너 티켓을 예매하게 되면 해당 여행사에서 우편이나 방문으로 어떤 종이를 받게 됩니다. 그 종이는 일종의 '예약권'입니다. 계약서나 계산서처럼 생겨서 종이가 2중~3중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정식 티켓'은 아닙니다. 말 그대로 예약권입니다. 이 예약권을 일본에 도착해서 좌석을 배정받고 실제 이용 가능한 티켓으로 교환을 해야 합니다.

어렵지는 않습니다. 스카이 라이너는 워낙 많이 이용하다 보니 나리타 공항에서 짐을 찾고 지하철 열의로 가는 방향에 스카이 라이너 창구가 잘 있습니다. 일본은 다양한 열차가 존재하지 때문에 이용하려는 라인은 해당 회사의 카운터로 가야 합니다. 해당 카운터에 한국에서 받았던 예약권을 내밀면 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왕복권을 예매했다면 시간 배정이 되어있지 않는 스카이 라이너 티켓과 시간이 배정이 되어있는 티켓 2종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착하는 곳. 열차정보가 있기 때문에 해당 좌석에 편히 앉아 거 가면 됩니다.

반대로 우에노 역에서 나리타공항으로 갈 때는 좌석과 일정이 표기되지 않은 티켓을 창구에 주면 시간과 자리를 배정해 주는 방식입니다. 하루에 운영하는 시간대가 있기 때문에 확인을 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스카이 라이너 시간표 확인 하는 곳 > 


Comments